2학년/객체지향언어(JAVA)

JAVA_Chapter 02 if문을 이용한 가위바위보

김야키 2019. 4. 19. 13:41

import java.util.*;
public class lab2_2 {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
	{
		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		int use;
		int com = (int)(Math.random()*3)+1;
		/*
		 * com = 1 가위
		 * com = 2 바위
		 * com = 3 보
		 */
		

		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");
		System.out.println("       학번 : 201403010");
		System.out.println("          이름 : 김지하");
		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");
		
		System.out.println();
		System.out.print("1. 가위/ 2. 바위/ 3. 보 : ");
		use = sc.nextInt();
		if(use>0 && use<4)//1~3까지만 받기 위해서
		{
			switch(use)//당신이 입력한 값
			{
			case 1:
				if(use -com == 0)
					System.out.println("무승부");
				else if(use - com == -1)
					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졌습니다.");
				else
					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이겼습니다.");
				
			case 2:
				if(use -com == 0)
					System.out.println("무승부");
				else if(use - com == -1)
					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졌습니다.");
				else
					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이겼습니다.");
				break;
			case 3:
				if(use -com == 0)
					System.out.println("무승부");
				else if(use - com == 2)
					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졌습니다.");
				else
					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이겼습니다.");
				break;
			}
			
			if(com == 1)
				System.out.println("컴퓨터는 가위를 냈습니다.");
			else if(com == 2)
				System.out.println("컴퓨터는 바위를 냈습니다.");
			else
				System.out.println("컴퓨터는 보를 냈습니다.");
			
		}
		else{
			
			System.out.println("잘 못입력하였습니다.");
		}
		
	}
}

실행 화면 1
실행 화면 2